<2007년 기출문제>
* 다음 문제를 논술하시오.(60점)
<제1문>
소비자는 상품 구매시 관여수준에 따라 구매의사결정과정과 정보처리과정에 큰 영향을 받으므로, 관여수준은
소비자행동분석에 있어서 매우 중요시 되고 있다. 관여수준의 결정요인, 의사결정과정과의 관계 및 관여수준
에 따른 마케팅전략에 관하여 논하시오.(30점)
<제2문>
최근에는 웰빙을 대체하는 후속 트렌드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건강과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생활패턴의 변화로 한국시장에서 로하스(LOHAS:Life of Health And
Sustainabilitity)소비자 트렌드를 주목해야 할 필요성과 새롭게 출현하는 다양한 소비자집단들에 대해 기술하
고, 기업의 대응전략을 논하시오.(30점)
* 다음 문제를 약술하시오.(40점)
(1) 소비자의 태도변화이론 중에서 인지부조화 이론 과 자기지각이론의 차이점을 약술하시오.(10점)
(2) 기대가치이론으로 고객만족을 약술하시오.(10점)
(3) 지각위험(Perceived risk) 의 유형을 설명하고, 마케팅 관리자의 위험 감소전략을 약술하시오.(10점)
(4) 준거집단(reference group)의 의의와 유형을 설명하고, 준거집단이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약술
하오.(10점)
<2008년 기출문제>
*다음 문제를 논술하시오.(60점)
<제1문>
인지부조화의 의의, 일어나기 쉬운 상황과 마케팅전략에 대해 서술하시오 (30점)
<제2문>
고전적조건화의 의의, 형성조건, 마케팅에 활용전략에 대해 서술하시오.(30점)
* 다음문제를 약술하시오.(40점)
(1) 스키마의 의의 및 브랜드를 예로 들어 사례설명 (10점)
(2) 지각적 추론의 의의 및 예를 들어 설명(10점)
(3) 사회계층의 의의 특성(10점)
(4) 일면광고와 양면광고의 차이점(10점)
<2009년 기출문제>
*다음 문제를 논술하시오.(60점)
<제1문>
태도의 4가지 기능 , 태도의 형성(30점)
<제2문>
조작적 조건화 개념, 4가지 강화 유형(30점)
* 다음문제를 약술하시오.(40점)
(1)소비자 행동의 개념, 소비자행동연구가 소비자 기업 학계 정부관계자에게 유용성 설명(10점)
(2)단기 기억 장기기억 촉진 수단(10점)
(3)문화에 대하여 비교문화 4차원 모형(10점)
(4)소비자행동의 5단계(10점)
<대비요령>
'종교.신앙2 > 새 카테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2008년 기출문제(약술문제) (0) | 2013.01.31 |
---|---|
[스크랩] 2008년 기출문제(논술2문) (0) | 2013.01.31 |
[스크랩] 2008년도 소비자행동론 논술문제(1)-인지부조화 (0) | 2013.01.31 |
[스크랩] 2008년도 소비자행동론 논술문제(1)-인지부조화 (0) | 2013.01.31 |
[스크랩] 2007년도 소비자행동론 약술문제(4) (0) | 2013.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