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기대가치이론으로 고객만족을 약술하시오.(10점)
올리버의 기대불일치 모형으로 설명할 수 있다. 고객이 사전에 가지고 있던 기대, 그리고 실제 사용하고 난 후 지각된 성과의 차이(불일치)를 통해 만족일 수 있고, 불만족 일 수 있다.
불일치에는 다음의 세 경우가 있는 데,
첫째, 기대 > 성과이면 부정적 불일치로서 고객의 불만족이 증가한다.
둘째, 기대 < 성과이면 긍정적 불일치로 고객 만족이 증가한다.
셋째, 기대=성과가 일치하면 고객 만족이 증가하는 것으로 구분된다.<끝>
출처 : 새로운 인생을 꿈꾸며
글쓴이 : 필립스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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