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신앙2/마케팅·재테크·재무설계·기타

삼성생명,은퇴연구소 설립..소장 우재룡씨

대한유성 2010. 10. 16. 20:58

 

 

삼성생명,은퇴연구소 설립..소장 우재룡씨

차트

MTIR sponsor

image
삼성생명 (102,500원 상승2000 -1.9%)은 고령화에 따른 노후준비 방안과 은퇴설계 등을 특화하기 위한 은퇴연구소를 설립했다고 5일 밝혔다. 초대 연구소장으로는 금융투자와 은퇴설계 전문가로 꼽히는 우재룡 전 한국펀드평가 대표가 선임됐다.

우 소장은 국내 최초의 펀드평가사인 한국펀드평가를 설립하고, 적립식 펀드를 초창기부터 소개한 대표적인 금융 전문가로 꼽힌다. 또 퇴직연금 도입과 행복한 은퇴설계, CFP 은퇴설계 교재 저술 등으로 은퇴에 있어서도 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다.

우 소장은 “우리나라는 베이비부머가 대규모로 은퇴를 시작하는데도 자산의 대부분이 부동산에 치중 되어있고, 사교육비에 시달리며 노후를 불안해만 하는 게 현실"이라며 "‘한국적 은퇴 모델 수립’에 중점을 두고 연구소를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삼성생명은 은퇴연구소를 통해 고령화 추세에 따라 중요성이 더해가고 있는 은퇴 및 재무설계에 관한 연구 및 조사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선진 은퇴시장에 대한 연구조사,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우리나라 국민들의 은퇴 인식수준을 높여감은 물론 체계적인 노후준비 방안 등을 제시할 방침이다.

은퇴설계와 재무설계를 접목해 투자, 보장, 상속·증여 등을 아우르는 종합적인 재무설계 관점에서도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투데이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