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신앙2/마케팅·재테크·재무설계·기타

[스크랩] 보험회사 증원전략에서..국민 가요를 활용하라..

대한유성 2010. 10. 4. 13:09
필자가 증원교육을 위해서 열차를 타고 부산에 가는데 열차가 부산역에 가까워 지자

열차내 방송에서 부산에 다다랐음을 알리는 노래가 흘러 나왔다.

조용필의 '돌아와요 부산항에' 노래였다.

다시 서울로 돌아오는데 서울역에 다다르자 열차 방송에서

'서울찬가'를 틀어주는 것이었다.

가만히 생각해 보니 지역별로 대표적인 국민가요가 있음을 보게 된다.



서울 ……… ' 서울 찬가' '서울, 서울, 서울'

부산 ……… ' 돌아와요 부산항에 '

호남 ……… ' 남행열차' '목포는 항구다 '

충청 ……… ' 칠갑산 '

영남 ……… ' 처녀 뱃사공 '

강원 ……… ' 소양강 처녀 '

제주 ……… ' 감수광 ' 등



바야흐로 프로야구의 시즌이다.

지금 야구장에 가보면 각 야구장 마다 지역별로 대표적인 응원가가 있음을 보게된다.

부산 사직구장에는 조용필의 '돌아와요 부산항에'가 대표적인 응원가이다.

빛고을 광주에서는 김수희의 '남행열차'를 자주 듣게 된다.

인천에서는 '연안부두' 등으로 관객들의 열띤 응원을 이끌어 낸다.

지역별로 정서에 맞게 응원가를 활용하는 것이다.

지역별 국민가요로 야구장의 열기를 후끈 달아올리리는 것이다.

우리 영업소에는 어떤 노래로 분위기를 고조시킬 것인가?

증원가 - 지역 정서, 설계사 정서에 맞는 노래로 영업소에 단합력을 기르고, 활동에

의욕을 불러 일으키도록 활용해야 할 것이다.



출처 : 조용필 * 추억 속의 재회
글쓴이 : 디바33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