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스킬/기타 낙서장

[스크랩] 증명사진 진~짜 잘나오는 노하우

대한유성 2006. 3. 28. 07:34

증명사진 진~짜 잘나오는 노하우

 

음....내 친구들이 취업준비를 위해 증명사진을 찍는다고 했을때 사진이 이렇게나 중요한줄은 정말 몰랐다. 나를 모르는 사람에게 처음 보여지는 이미지인 사진.

정말 학점보다 먼저 눈에 들어오기때문에 학점이 아무리 좋아도 사진에서 비호감이면 바로 탈락....ㅠ.ㅠ

그렇다고 본인얼굴도 못 알아볼만큼 포샵처리된 사진은 면접에서 탈락된다고...아후~

정말 어렵다.

졸업사진을 찍을때 멋모르고 한 진한 사진은 정말 꽝이고....메이크업도 어렵당,,,,

그런데 요즘은 남자들까지 사진을 찍을때 기본적인 메이크업은 필수라니.

 

정말 미리 배워두지 않으면 사진찍느라고 돈이 이만저만 들것 같은데.

맘에 안드는 사진을 찍으면 다시 또 찍어야하니...이구구

음...증명사진 잘찍기 위한 노하우를 몇가지 배워본다면 그런 불상사는 조금이라도 막을수 있겠지? 그런 노하우가 있다면~

 

첫번째로 표정연출, (*^^*)

 

이게 말처럼 쉽진 않다. 익숙치 않은 분위기에서 사진을 찍다가 넘  긴장해서 화난처럼 나온 사진을 받아보고 낭패를 본 경우가 누구든지 있을터..ㅠ.ㅠ  사진찍기 전 옅게 미소를 지어보는 연습을 한후 사진찍을때 몇번에 걸쳐 찍은 후 나중에 고르는게 좋을듯하다.

 

두번째로 촬영각도.

 

우리가 흔히 말하는 얼짱각도가 있지만 사진관에서 증명사진을 찍을때도 각도는 매우중요하다.

몸을 45도 각도로 틀고 얼굴을 정면을 향하게하고 찰칵!!

여자들 경우에는 고개를 수직으로 세우고 찍는것보다 고개를 사~알짝 갸우뚱하고 찍어도 자연스럽게 괜찮게 나온다고..(담엔 꼭 그렇게 찍어봐야징^^ㅎㅎ)

 

세번째로 의상.

 

증명사진에는  약간 어두운 색 톤으로 정장 스탈이 좋다고.

체크무늬마 울긋불굿한옷, 원색적인 옷은 현란하여 얼굴보다 의상이 튀기때문에 좋지않다고 한다. 얼굴을 살려주는 의상이 짱!!

남방이나 티하나 정도를 걸치고 웃옷을 걸치고 찍는게 좋다.

아~ 주의점이 흰옷은 좋지않다고 한다. 빛을 반사시키기땜에 사진사가 의도한데로 라이팅하기가 힘들다고.. 넘 단정해보이기 위해 흰옷을 입을 생각이었다면 오~노우

 

네번째로 메이크업...

 

이게 정말 중요한듯..ㅋㅋ 잡티도 가리고 얼굴선도 살리고.

남자들의 경우엔 화장하는게 어색하기 때문에 컬러로션등을 바른후 피부 색깔을 정돈하고 약간의 음영만 줘도 효과가 나타난다고.. 무엇보다도 피부톤을 정리해주는게 중요하다고 한다.

 

인공 조명 아래서는 보라색 메이크업베이스을 바르면 피부가 화사하게 보이며 특히 피부가 칙칙하고 창백한 사람에겐 제격 이라고..

노란빛이 도는 얼굴엔 분홍색을, 모공이 넓거나 여드름 자국이 있을 때는 녹색빛이 도는 베이스를 사용하면 예쁜 피부톤으로 변신 성공....^^

 

메이크업을 이용하면 오똑한 콧날과 입체적인 얼굴로 변신이 가능할듯.

 

 

흰색 파우더와 아이쉐도우로 콧날과 이마 중앙을 밝게 발라준다음 2~3단계 어두운 컬러로 코의 음영을 넣어준다. 그 담엔 파우더로 유분기를 눌러준다. 눈썹 위와 눈 밑은 약간 반짝이는 파우더로 두드리듯 발라주면 얼굴 윤곽이 뚜렷해지고 입체적으로 보이게 된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넓은 부위인 볼과 턱은 본인 피부보다 2~3단계 어두운 색깔로 음영을 넣어주되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신경써야 한다고 한다.

 

눈썹은 자연스럽게 그린다. 숱이 많으면 투명 마스카라로 쓸어준 뒤, 베이지색 쉐도우를 메우듯 바른다. 숱이 없으면 눈썹 앞 사이를 손가락 두개 정도 들어갈게 비우고 흑갈색 계열 화장 연필로 그린다. 보통 머리카락 색깔과 비슷하게 맞추지만 머리를 염색했을 때는 눈썹 연필은 흑갈색이 적당하다. 

눈은 눈 아래 점막에 흰색 화장 연필로 눈 바로 아래 점막 부분을 그리면 눈이 커 보인다. 화이트 펜슬을 이용하여 메워주듯 그려주면 눈이 크고 그윽해 보인다고...연예인들이 많이 쓰는 화장법이지...ㅋㅋ

(음..정말 눈이 크고 또렷하면 사진이 예쁘게 나오는듯...^^)

 

속눈썹 사이사이를 검정 화장 연필로 메운 뒤 눈꼬리까지 연결해 그리고 눈이 처졌으면 눈꼬리가 살짝 올라가게 해야한다고. 눈이 작은 사람이 눈 아래 부분을 연결해 그리면 되레 어색하기 때문에 이럴 땐 눈밑 앞머리와 꼬리 부분에만 살짝 선을 그어주면 눈이 선명해 보인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헤어는 깔끔하게 정리하여 꾸미는게 좋으며 입술도  너무 진하게 칠하기보다는 립글로스로 생기를 넣어주는것이 좋다고 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포샵으로 지나친 수정을 하지 않아도 나의 개성이 살아있는 예쁜 증명사진을 찍어서. 취업문의 길을 활짝 열어보장...!!! 인상이 좋으면 반은 성공한거니깐...

요즘이 이태백 세상이라니....

취업을 준비중이 모든이들이여 힘내장...아자아자~~~~

 

 

 

 


 



 

 



 

 

 

 

 

 

출처 : 4월이야기
글쓴이 : 라벤더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