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부자 되려면 이런 책을 읽어라

대한유성 2006. 2. 12. 09:54

 

"부자가 되려면 이 책들을 읽어라".


머니투데이는 '2005 올해의 머니북스'에 '블루오션전략'(경제경영 부문) 등 총 6권을 선정했다. 투자자에게 가장 도움이 되는 책을 펴낸 출판사에게 주는 '올해의 머니북스 출판사'로는 한경BP가 뽑혔다.

◇ 3단계 검증절차 거쳐 선정

1차적으로 독자들의 평가를 반영하기 위해 한해동안 출간된 경제경영서(재테크, 자기계발 포함) 가운데 인터넷 서점 선두업체 인터파크의 1년 판매실적 상위 100권을 평가대상으로 삼았다.

자산관리 현장에서 직접 고객을 접하는 프라이비트 뱅커(PB), 금융자산관리사(FP)
들은 '머니북스'의 최대 수요층이자, 전달자라는 점을 감안해 이들이 100권 가운데 우수도서를 직접 추천하는 방식을 통해 2차 대상작을 뽑았다.

2005년 머니북스 선정에는 5개 은행과 9개 증권사 등 모두 14개 금융기관에서 총 125명의 PB, FP들이 설문조사에 참여했다.

마지막으로, 밀어내기 대량 매출, 자가주문을 통한 베스트셀러 만들기 등 비정상적인 판촉의 왜곡을 걸러내기 위해 머니투데이 재테크부의 평가를 보탰다.

◇ 불확실한 세상...미래예측 고령화대비 관련서 두각

부문별로는 블루오션전략을 비롯, '2010 대한민국트렌드'(마케팅 부문) '백만불짜리 습관'(자기계발 부문) '워렌버핏의 가치투자'(주식 부문) '30대에 꼭 알아야할 내 집 마련법46'(부동산 부문) '5년만 실천하면 50년 든든한 자산설계'(재테크 일반) 등이 각각 선정됐다.

경제경영 부문에 선정된 '블루오션 전략'은 책 제목에 사용된 '블루오션'이 미개척의 신시장이라는 용어로 사회 전반에 폭넓게 활용될 정도로 큰 반향을 불러모았다. 인터파크에서 2005년 한해 동안 가장 많이 팔린 경제경영서 자리를 차지했던 이 책은 금융권 PB를 대상으로하는 이번 조사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눈에 띄는 점은 마케팅 부문에 선정된 '2010대한민국 트렌드'에서 보듯, 미래 예측 관련 도서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점이다. 이는 불확실성에 둘러쌓은 현 경제상황을 타개할 대책으로서의 미래 예측이 필요하다는 인식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5년만 실천하면 50년 든든한 자산설계'이 재테크 일반 부문에 선정된 것은 경제 불확실성이 개인 생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 금융 전문가 시각, '머니북스' 트렌드에 반영

주식 부문에 선정된 '워렌버핏의 가치투자'는 최근 트렌드로 자리잡아가는 장기투자와 저평가 우량주 투자 등 투자 문화의 변화 흐름과 무관치 않아 보인다. 좋은 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한 '백만불 짜리 습관'이 자기계발에 선정된 것 역시 단발적이고 단기적인 유행이 결코 해답될 수 없다는 PB들의 메시지로 해석할 수 있는 대목이다. 부동산 부문에 '30대에 꼭 알아야할 내 집 마련법46'이 선정된 것은 하루라도 빨리 내 집마련을 하는 것이 재테크의 출발점이라는데 PB들의 시각이 일치한데서 나온 결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올해의 머니북스 출판사로 선정된 한경BP는 경제경영서 관련 전문 브랜드로 확고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경BP는 올한해 40여종 이상의 책을 펴냈다. 또한 인터파크가 집계한 경제경영서 베스트셀러 100위권내에 모두 6종류가 올라가는 등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성장세를 보였다.



<부문별 선정 도서 및 출판사>

경제 경영- 블루오션전략/교보문고
마케팅- 2010 대한민국 트렌드/ 한경BP
자기계발- 백만불짜리 습관/용오름
주식-워렌버핏의 가치투자 전략/비즈니스북스
부동산-30대에 꼭 알아야할 내집마련법46 /원앤원북스
재테크 일반-5년만 실천하면 50년 든든한 자산설계/더난출판


 
출처 : 블로그 > 산너머의 성공예감 | 글쓴이 : 산너머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