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스킬/기타 낙서장

[스크랩] 이런 말 절대 하지말자

대한유성 2018. 10. 27. 06:23
 
 
이런 말 절대 하지말자
 

사랑하는 사람과 건전하지 않은 대화를 나누

것보다 더 고통스런 일도 없다.

 

대화를  통해 우리의 마음은 이어지고 우리의

혼은 서로 닿는다.

 

두사람 사이에 금이 가기 시작하면 관계가

전히 무너지는 것은 시간 문제다.

 

대화를 할 때 필요한 지혜는 어떤 말을 해서는

안 되는아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가까운 친구들을 모아 놓고 배우자

에게 해서는 안 되는 말이 어떤 것들인지 물어

보았다. 여기 그 대답들이 있다.

 


"넌 안돼 못 할 거야 ." (무능력)


"바보야. 멍청하기는 무식하기는." (자존심)


"어떻게 하는 일마다 그 모양이야." (비난)


"왜 맨날 늦어. 또 누구 만나고 왔어?" (의심)


"쥐꼬리 만큼 갖다 주면서 큰 소리치기는." (무시)


"당신 엄마는 왜 그래?" (시댁,친정 식구들 비난)


"하루 종일 애들 안보고 뭐했어?" (상처)


"너 우물거리지 말고 말 좀 똑똑히 못 해?" (위축)


"멋대가리 없기는." (쫌생이 같으니라구)


"다른 집 여자(남편)들 좀 봐라." (비교)


"내가 그렇게 말했잖아요,"

 

"꼭 당신 어머니 같아요."

 

"당신은 항상 기분이 안 좋잖아요."

 

"당신은 신경 안  쓰잖아요."

 

"그건 당신 잘못이잖아요."

 

"당신 왜 그래요?.

 

"당신은 모든 게 다 불만이잖아요."

 

"도대체 당신을 기쁘게 해 줄 방도가 없어요."

 

"당연한 것 아니에요?"

 

"왜 내말을 듣지 않는 거에요?"

 

"좀 더 책임 있게 할 수 없어요?"

 

"무슨 생각하고 있었어요?"

 

"당신은 구제불능이에요"

 

"내가 왜 참고 사는지 모르겠어요 ." 

 

 


"내가 새파랗게 질릴 때까지 얘기를 할 수 없잖아요." 

 

"그럼 아무 도움도 안 돼요."

 

"내가 원하는 데로 할 거에요."

 

"싫으면 상관하지 말아요."

 

"뭐든지 좀 제대로 할 수 없어요?"

 

"그건 멍청한 일이 었어요."

 

"당신은 항상 자기 생각만 하잖아요."

 

"날 사랑한다면서 그것도 못해 줘요?"

 

"당신은 그저 어린애 같단 말이에요." 

 

"당신이 먼저 그랬잖아요."

 

"당신도 똑같이 한번 당해 보세요."

 

"도대체 뭐가 문제에요?"

 

"당신을 도대체 이해할 수가 없어요."

 

"언제나 그렇게 당신만 옳아야 하는 거에요?"

 

 

 



-만남-


 가장 잘못된 만남은 생선과 같은 만남입니다.

만날수록 비린내가 묻어 나니까요.

 

가장 조심해야 할 만남은 꽃송이같은 만남입니다.

피어 있을 때는 환호하다가 시들면 버리니까요.

 

가장 비천한 만남은 건전지와 같은 만남입니다.

힘이 있을 때는 간수하고 힘이 다 닳았을 때는 던져버리니까요.

 

가장 시간이 아까운 만남은 지우개와 같은 만남입니다.

금방의 만남이 순식간에 지워져 버리니까요.

 

가장 아름다운 만남은 손수건과 같은 만남입니다.

힘이 들 때는 땀을 닦아주고,슬플 때는 눈물을 닦아주니까요.


(도움을 주신 분께 감사드립니다)

 

 


   

,·´″"`°³о 아코디언음악사랑о³°`"″´·,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