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신앙2/새 카테고리

[스크랩] 1997-2006 판매관리 중 소비자행동론 관련 문제

대한유성 2013. 1. 31. 21:46

▶ 논술형1. 다음 사항에 관하여 논술하시오.(30점)

 

문1) 관여도의 수준을 감안하여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하시오.(1998)

 

문2)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자는 전달되는 가치(value)를 평가하여 구매의사결정을 한다. 가치의 구성

요소를 설명하고 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는 마케팅적 접근방법에 관하여 논하시오.(2002)

 

문3) 현대의 경쟁은 개별기업들 간의 경쟁이라기보다는 Supply chain간의 경쟁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

은 전체 Supply chain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를 효율적으로 수행하여야 한다. Supply chain을 설명하고 고객관계관리를 어떻게

할 것인지를 기술하시오.(2003)

 

문4) 최종 소비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개인과 가계로 구성된 소비자 시장과 산업체 시장은 여러 면에서

차이가 있다. 산업체 구매자는 다른 조직체나 개인에게 판매, 임대, 공급할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기 위해서 구매한다. 이들로 구성되는 산업체 시장은 소비자 시장에 비하여 어떠한 차이점

과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비교 설명하라. (2004)

 

문5) 인터넷 보급으로 생겨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사이버라이프스타일 또는 e-라이프스타일이라

부른다. 소비자가 인터넷을 통한 구매행동을 함으로써 누릴 수 있는 장점은 어떤 것이 있는가?

(2005)

 

 

▶ 약술형2. 다음 사항에 관하여 약술하시오.(10점)

 

문1) 인과관계(causality)의 조건(2001)

 

문2) 소비자주의(2002)

 

문3) 고객충성도와 습관적구매의 차이(2003)

 

문4) 웨버의 법칙(Weber's Law)을 설명하고 이것이 가격인상 또는 인하 시에 어떤 의미를 갖는지 설명

할 것(2005)

 

문5) 소비자는 정보를 탐색할 때 지각위험을 경험한다. 지각위험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3가지만

열거하고 설명하시오.(2006)

출처 : 새로운 인생을 꿈꾸며
글쓴이 : 필립스 원글보기
메모 :